자동
총 게시물 215건, 최근 0 건
번호 제목 글쓴이
215
정수전 세화병원 부원장우리나라의 합계출산율은 2015년 이후 꾸준히 감소해 지난해에는 0.81명으로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다. 반면 난임 시술로 태어나는 아기 출산율은 증가하는 추세다. 지난해 전체 출생아의 8.1%인 2만1219명이 난임 시술비 지원을 받았다고 한다. 시술비 지원을 받지 않…
메디클럽
214
이현우 서부산센텀병원 신경외과(전문의) 과장20대 초반의 A 씨는 뒷목과 양 어깨 통증으로 진료실에 왔다. 재수생인 그는 하루 16시간 정도를 책상에 앉아 공부를 한다. X선 검사에서 일반적인 목은 C자 형태로 나타나지만, 그의 목은 반대로 굽은 ‘거북목’이었다. 그로 인해 목뼈 사이 …
메디클럽
213
이윤찬 화인마취통증의학과 서면점 원장일상 회복 이후 활동량이 늘어나면서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이들도 많아졌다. 허리 통증은 일상 생활에서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증상이다. 허리 염좌와 디스크, 협착증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통증이 생길 수 있다. 문제는 가벼운 원인에 의한 통…
메디클럽
212
김동한 신경외과 전문의-박원욱병원 원장중장년 혹은 노년기에 접어든 분들을 보면 허리·엉덩이 부위의 통증뿐만 아니라 다리의 특정 부위가 저린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흔히 있다.그 정도가 심하지 않거나 어느 정도 시기가 지나서 저절로 호전된다면 특별히 신경 쓰지 않겠지만 계…
메디클럽
211
정수전 세화병원 부원장‘다다익선’이란 말은 중국 한나라의 유방과 한신이 군사 통솔능력을 논하는 과정에서 유래된 것으로,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는 뜻이다. 그런데 이 말이 ‘다다익램’, ‘거거익선‘ 등으로 응용되는 것을 보면서 문득 환자들 생각이 떠올랐다. 난임 환자들을 만…
메디클럽
210
권용환 좋은삼선병원 소화기내과 과장코로나19가 발생한 지 만 2년이 지났다. 국내 누적 확진자가 1500만 명을 돌파하면서 사실상 ‘위드 코로나’ 시대가 되었다. 그동안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영향으로 생활에 많은 제약이 따랐다. 특히 몸이 불편해도 감염 걱정 때문에 병원 오는 것을 …
메디클럽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