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총 게시물 229건, 최근 0 건
번호 제목 글쓴이
229
황철구 부산센텀병원 신장내과 과장환자 3명 중 1명은 콩팥병 발생…혈압·혈당관리하고 저염식해야당뇨병은 2020년 기준 우리나라 30세 이상 성인의 6명 중 1명이 환자일 정도로 흔한 질환이다. 하지만 그중 66%만이 자신의 당뇨병을 알고 있으며 치료를 받는 환자도 60%밖에 되지 않는다. 당…
메디클럽
228
은일수 좋은삼선병원 정형외과 과장제리 카플란(Jerry Kaplan) 박사가 최근 출간한 ‘인간은 필요 없다’에 이런 내용이 나온다. 앞으로 20년 후에는 도로를 운행하는 차들의 75%가 자율주행차량이 될 것이라는 이야기다. 의료 현장에서도 인공지능(AI)을 이용한 각종 장비가 도입되고 있는 현…
메디클럽
227
조호영 대동병원 대장항문센터 과장무더운 여름철에는 땀을 많이 흘리면서 체내 수분이나 전해질 소실이 많이 일어난다. 그래서 변비에도 주의를 해야 한다. 변비는 배변 횟수가 정상보다 현저히 적거나 배변이 힘들어지는 증상이다. 가장 흔한 소화기 질환으로, 여성과 노인층에서 빈발…
메디클럽
226
김미란 대동병원 지역응급의료센터 센터장근래 야외 활동이 증가하면서 외부 환경에 노출되는 신체 부위가 많아지고 있다. 그렇다 보니, 인체에 침입한 이물질로 인해 응급실을 찾는 환자도 늘어난다. 하지만 상황별 응급대처법을 숙지하면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우선, 눈에 이물질이 들…
메디클럽
225
서병현 대동병원 신경과 과장중년의 보호자를 따라 진료실을 찾은 70대 남성이 상담 중에 갑자기 자리를 박차고 밖으로 나가버렸다. 간혹 있는 일이었지만 당혹스러운 상황이었다. 이 남성은 기억력이 저하되고 발음이 어눌해지는 증상으로 자녀의 손에 이끌려 병원을 찾았지만 자신이 …
메디클럽
224
김병수 웰니스병원 대장항문외과 대표원장40대 후반의 남성이 걱정스러운 얼굴로 진료실에 들어왔다. “오래 전부터 항문 주위에 종기가 반복되고 고름이 나와 다른 병원에서 여러 차례 염증 배농술만 받았는데 또 재발한 것 같습니다. 치루 근본 수술을 하면 괄약근을 건드려서 변실금…
메디클럽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