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총 게시물 258건, 최근 0 건
번호 제목 글쓴이
258
# ‘간호사 양성’ 부산 9곳 선정보건복지부가 공모한 ‘2024년 필수의료 간호사 양성지원 사업’에서 부산 지역 9개 종합병원이 지원대상으로 선정됐다. 이 사업은 중환자실, 수술실, 응급실, 뇌졸중 및 고위험 임산부 집중치료실 등에서 근무하는 간호사들에 대한 교육전담 간호사의 인…
메디클럽
257
-광혜병원, 대동병원, 센텀종합병원, 해운대백병원, 일신기독병원-동남권원자력의학원, 좋은문화병원, 좋은강안병원, 좋은삼선병원보건복지부가 최근 공모한 ‘2024년 필수의료 간호사 양성지원 사업’에서 부산 지역 9개 의료기관이 지원대상 기관으로 선정됐다.이 사업은 중환자실, 수…
메디클럽
256
한 해가 끝나고 새해가 시작되었는데 사람들은 무덤덤하다. 연말연시를 기념하지 않는다. ‘청룡의 해’가 온 것도 모르는 사람이 있다. 진료실에는 감기 환자가 많다. 이번 감기는 심하다. 열이 나고 목이 아프고 기침이 난다. 어떤 환자는 콧물이 줄줄 흐른다. 온 몸을 아파하며 견디기 …
메디클럽
255
김정수 동남권원자력의학원 과장비무장지대를 수색 중에 지뢰를 밟아 낙오된 병사가 북한군의 도움으로 목숨을 건진다, 이를 계기로 병사가 군사분계선을 넘어 북한군 초소에 방문하게 되고 서로 형제처럼 군생활을 하다가 이런 사실이 들통나서 서로 총부리를 겨누다 우발적인 총격이 …
메디클럽
254
이상찬 세화병원 병원장평소 잘 알고 지내는 러시아 사할린의 산부인과 여의사가 아들이 결혼한다는 소식을 전해왔다. 결혼을 축하하기 위해 아내, 통역관과 함께 사할린에 갔다. 러시아의 결혼 풍습은 낮에 예식을 하지않고 오후 6시부터 결혼식을 시작해 춤추고 노래부르고 보드카를 …
메디클럽
253
외국에서 살고있는 동생이 소변 볼 때 피가 섞여 나온다는 전화에 걱정이 되었다. 막내의 푸념에 기가 막힌다. “여기서는 병이 생기면 의사를 만나기 전에 죽든지 저절로 낫든지 둘 중 하나예요.”그림= 김자경 기자찬찬히 자초지종을 물었다. 먼저 동네 의원에서 1차 진료를 받았고, 그 …
메디클럽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