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
비번찾기
총 게시물 359건, 최근 1 건
번호
제목
글쓴이
359
열증엔 마늘·양파도 과잉섭취 금물
지난 여름 정말 더웠다. 여름 더위가 한창일 때나 장마가 길어지면 다한증 환자가 늘어난다. 지난 여름에는 “가슴이 답답해요”, “눈이 침침해요”, “입이 바짝 말라요”, “귀가 울려요”, “머리가 띵하고 어지러워요”, “자다가 열이 나서 잠을 깨요” 등 다양한 열증을 호소하는 …
메디클럽
358
정력에 좋은 음식 찾는다? 몸 이상신호
제세한의원 강동민 원장요즘 밀키트나 간편식과 같은 음식이 많다. 필자도 그런 제품을 사먹곤 하는데 가끔 홍보문구에서 ‘정력(精力)에 좋다’는 내용을 보게 된다. 물론 시중 식당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홍보문구다. 그런 걸 볼 때마다 과연 정력에 도움이 되긴 할까 궁금해지기도 한…
메디클럽
357
러닝 후 무릎 통증의 한방치료
강종근 광도한의원 원장운동에도 유행이 있는 것 같다. 요즈음에는 러닝이 대세인 듯하다. 진료하다 보면 러닝 관련 질환자가 눈에 띄게 늘었다. 끝나지 않을 것만 같던 역대급 무더위가 지나가고 청명한 가을이 오자 앞다퉈 야외 활동에 나선다. 러닝을 즐기는 인구도 그만큼 많아진 듯…
메디클럽
356
긍정적 생각이 만병을 고친다
윤경석 HK한국한의원 대표원장천지인의 탄생과 함께 인간은 음양오행(陰陽五行)의 작용에 의한 상생과 상극의 변화에 영향을 받으며 생존을 유지한다. 정신과 육체 또한 긍정과 부정의 영향으로 우리의 삶은 많은 변화를 겪는다. 우리의 삶이 마냥 긍정으로 채워져 있다면 이보다 좋을 수…
메디클럽
355
흑염소, 체질 안 맞는 이에겐 오히려 독
김주현 웅진한의원 원장“원장님! 지인이 선물로 보내준 흑염소 진액이 있는데, 제가 먹어도 될까요?”진료를 하다보면 환자 분들로부터 다양한 질문을 받게 될 때가 많다. 흑염소 복용에 대한 질문은 단골 질문 중 하나다. 흑염소는 옛날부터 영양소가 매우 풍부한 보양식으로 알려져 있…
메디클럽
354
자생력 ‘쑥’ FCST 한의 치료, 불면증에 ‘딱…
이수칠 명제한의원 원장잠은 심신의 재생·회복, 에너지 재분배 등 성장 및 치유와 관련된 생리 작용을 도우므로 매우 중요하다. 불면증이란 잠의 시작과 지속, 공고화, 그리고 질에 반복되는 문제가 발생해 주간 기능의 장애를 유발하는 상태를 말한다. 일시적 원인으로는 이직 이사 등으…
메디클럽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제목
내용
제목+내용
회원아이디
회원아이디(코)
이름
이름(코)
and
or
kym8505@kookj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