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총 게시물 334건, 최근 0 건
번호 제목 글쓴이
334
강동민 제세한의원장최근 초콜릿 원료인 카카오 가격이 급등하면서 초콜릿 가격도 오르고 있다는 소식을 자주 접한다. 초콜릿에는 단순한 과자나 간식을 넘어서는 매력이 있다. 우리는 초콜릿을 입안에 넣는 순간 달콤함을 넘어 감성을 흔드는 무언가를 느끼곤 한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메디클럽
333
강병령 광도한의원 대표원장·한의학 박사우리나라의 합계출산율이 처음 0.7대로 붕괴되었다는 뉴스가 나온다. 이어진 뉴스의 다른 꼭지에서는 결혼 연령이 올라가면서 빚어진 고령 관련 난임을 다루고 있었다. 같은 뉴스에서 서로 다른 두 가지 이야기를 이어서 보내면서 우리나라 출산…
메디클럽
332
이수칠 명제한의원 원장두통은 누구나 평생 1~2회 이상 경험하는 증상 중 하나이다. 크게 일차성과 이차성 두통으로 나뉜다. 양방에서 특별한 원인이 발견되지 않는 일차성에는 편두통, 긴장성 두통, 군발 두통이 있다. 비교적 흔한 이차성은 측두동맥염, 근막동통증후군, 약물과용 두통 …
메디클럽
331
정미래 동의대한방병원 한방안이비인후피부과 교수봄이 되면 필자의 진료실에는 ‘또 지긋지긋한 봄이 왔네’라며 내원하는 환자분들이 있다. 이들은 알레르기 질환으로 인해 여러 가지 증상을 호소한다. 환절기에 큰 일교차가로 코 눈의 점막뿐만 아니라 피부도 예민하게 반응하고, 야…
메디클럽
330
김원일 동의대한방병원 한방내과 교수영화 ‘파묘’가 화제이다. 이 영화에서는 오행(五行)의 상생상극(相生相剋) 개념이 나온다. 젖은 나무를 이용해 뜨거운 쇠의 기운을 물리치는 장면이다. 오행의 수극화(水克火)라는 상극(相剋)과 목모금(木侮金)이라는 상모(相侮) 관계를 이용해 적…
메디클럽
329
강동민 제세한의원 원장“저는 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 체질입니다.” 임상에서 비만 치료를 하다 보면 자주 듣는 이야기 중 하나이다. 과연 그것이 가능한 걸까? 물 자체는 사실상 제로(0) 칼로리이므로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는 건 물리적으로 불가능하다. 물론 물을 마신 직후에는 물의 …
메디클럽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